공유하기

스타트업 챌린지 선발 후기!

 

 



안녕하세요. 서울창업카페 상봉점입니다.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4일까지 진행되었던

서울창업카페 상봉점의 스타트업 챌린지 이야기를 들려 드립니다.



▶ 스타트업 챌린지는?


‘서울창업카페’ 11개 지점에서 예비창업팀을 육성하고자 공동으로 운영 중인 프로그램입니다.

상봉점에서는 1단계 프로그램으로, '우수 예비창업팀 지원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2단계 진출 자격을 얻게된 팀 중 서울창업허브의 추가심사 및 평가로 선정된 팀은 2개월간 전문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고, 최종 3팀은 서울창업허브에 입주 및 후속지원을 받게 됩니다.

 

  

위 사진은 지난번 우수 예비창업팀 지원사업 최우수팀의 시상 사진인데요.

6월 2일 최종 발표평가를 통해 농촌데이트(이상민 대표)와 더블체크(서현동 대표), 실버라이닝(정현강 대표) 팀이 선발이 되었습니다.


최우수팀에 선정된 더블체크(서현동 대표)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반의 생활가전 렌탈 커머스 플랫폼입니다.

생활가전 렌탈 시장의 불투명하고 비효율적인 유통구조를 개선하여 합리적 가격과 조건의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사업의 첫걸음을 내딛게 되었다고 합니다.


농촌데이트(이상민 대표)는 실시간 농촌체험 관광 중개 플랫폼이며, 농촌의 자원을 관광 프로그램으로 개발해 소비자에게 실시간으로 중개함으로써 지역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창업을 준비 중입니다.


실버라이닝(정현강 대표)은 실버 근거리 도보 배달 서비스로서, 자영업자의 비용 감소와 노인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중 향후의 성장 가능성 및 타 지원사업과의 중복수혜 문제 등을 검토해 더블체크와 실버라이닝 두 팀이 '제1회 서울창업카페 스타트업 챌린지' 2단계 진출 자격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에 두 팀에게 전문멘토링을 지원했습니다.

이후 7월 9일 진행된 평가를 통해 더블체크와 실버라이닝 두 팀 모두 2단계에 선발되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멘토링을 진행했습니다.

어서 코로나 19상황이 잦아들어 서울창업카페 상봉점에서 직접 여러분을 뵐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전문멘토링

 

  

멘토링은 6월 21일 진행되었습니다.

각 팀의 분야에 심화된 멘토링을 진행하였습니다.




서울창업카페 상봉점의 창업 교육과 상담에 참여하지 못하여 아쉬우셨다면,


서울창업카페 상봉점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여 빠르게 소식을 받아보세요!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1-08-27 15:51
조회
24